2024/10/26 3

심야괴담회 시즌4 15화 Review MZ 특집! 1,2 편

화요일쯤에는 올려야 했었지만, 많이 늦었습니다. 개인적인 사정이 있었네요. 그럼에도 불구하고~. 심야괴담회 시즌 4 리뷰를 적어 봅니다. 이번화의 콘셉트는 MZ 특집!. 3개의 에피소드는 각각 1. 마왕, 2. 구디의 밤 3. 틈새입니다. 전제적인 평가는 마지막에 해야겠지만, 상황을 고려한 공포스러운 장면들이 드문드문 있었다는 사실!, 그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  1. 마왕제목만 보면 엄청난 악령이라도 나올 것 같지만, 그런 것은 아닙니다. 슈베르트의 '마왕'이란 음악에서 착안한 것이죠. 이야기는 이렇습니다. 한 피아노 학원에 괴이한 이야기가 퍼집니다. 어느 피아노 연습실에 있는 거울을 가져다 놓고 연습을 하면 연주가 잘 된다는 것이었죠. 호기심 어린 2명의 어린 여학생이 직접 시험을 해보려고 어두..

9oC의 마음 중계 2410. 청소하다가 깨달음을 얻다. Part 6.Scientist

이 글을 처음 읽으신다면 Part.1부터 차례대로 읽으시길 권합니다. 별도로 읽으시면 이해에 어려움이 있으실 수 있으므로 재미를 보장드리기 어려운 바입니다.16. 인간의 목적이 없는 스승을 찾다여러분에게 기회다, 혹은 시간이 얼마 없다며 찾아오는 모든 것을 그냥 차단하십시오. 사기일 확률이 99%입니다. 1%에 기대를 걸어보시겠다고요?. 솔직히 지금 제기 이 글을 읽는 것조차 목적이 있습니다. 첫째. 지난 삶을 회고하며 기록한다. 둘째. 이 글을 통해 옳은 구도의 길을 한 대목을 보여주고 싶다. 셋째. 이로 인해 지금 이 블로그의 방문자가 늘었으면 한다. 넷째, 그리하여 디지털 노마드로 경제적 번영에 다가가 보고 싶다. 너무 솔직했나요? 그 어디에도 당신을 위하는 마음은 없습니다. 예전에는 그런 마음을 ..

한 남자 후기 01. X 라는 인물, 방정식인가? 금기인가? (스포 有)

'한 남자'에 대한 심층 분석의 순서군요. 이 영화는 그 어떤 것보다 줄거리가 핵심입니다. 그리고 그걸 받쳐주는 영상과 음악으로 전체적인 나무 한그루에서 온전히 바라볼 수 있죠. 앞서 일반 후기를 적을 때 제목에서 단순히 한 남자의 이야기가 아니라 '민족'의 이야기라고 했었습니다. 아마, 이 영화를 모두 다 보고도 왜 그런지에 대해 모르고 지나칠 수 있을 만큼, 전체적인 맥락에서 주요하게 다루어지지 않습니다. 하지만 그 정체성에 대한 것이 모든 사건이 작은 씨앗이 되었던 것이죠. 이제 그게 뭔지부터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.  한 남자“지금부터 당신의 죽은 남편을 ‘X’라 부르겠습니다” 변호사 ‘키도’는 어느 날 의뢰인 ‘리에’로부터 그녀의 죽은 남편인 ‘다이스케’의 신원조사를 해달라는 기묘한 의뢰를 받..